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목에 담걸렸을 때 푸는 법 4가지

by ▒♬★♨◈ⓔ℃ 2022. 9. 16.
 

목에 담 걸렸을 때 푸는 법 4가지

목에 담 걸렸을 때 푸는 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마사지, 스트레칭, 담 걸린 부위 찜질 등 도움이 되는 방법들도 많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이러한 내용 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pook2020.tistory.com

목에 담 걸렸을 때 푸는 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여러분들이 알쉬 쉽게 4가지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 되실 겁니다 지금부터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목에 담 걸렸을 때 푸는법1

우리가 흔히 목이나 어깨의 근육이 뭉치거나 뻐근할 때, 혹은 통증이 있을 때 담 걸렸다고 말하는 데요. 정확한 병명은 근막통증증후군 혹은 근막동통 증후군이라고 말하는 질환입니다. 통증이 근육을 감싸는 근막을 따라 생기기 때문에 부위가 정확하지가 않고 넓게, 여기저기 통증이 나타나는데요.

 

통증이 많이 심하지 않을 때에는 근육을 이완시켜주면 좋습니다. 그렇지만 근육 뭉침이 한번 시작된다면, 처음 뭉친 근육의 주변으로 확산되는 문제가 있죠, 부위가 넓고 심한 경우는 쉽게 낫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목과 어깨가 뭉친 상태가 오래 지속되지 않도록 가까운 정형외과를 방문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목에 담 걸렸을 때 푸는법2

환자분 중에서는 디스크 질환을 의심하여 병원에 내원하였는데 근막통증증후군이 원인이 된 경우도 있습니다. 근막통증증후군 환자들의 대부분은 가벼운 디스크가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정부위의 근육을 자주 사용하는 경우나, 책상에 오래 앉아 있는 경우에 많이 발생하는데요. 교통사고 이후에 증상이 나타나거나, 목에 담 걸렸을 때 푸는 법 척추, 관절 수술받은 적이 있는 환자분들에게도 많이 보이는 질환이기도 합니다.

 

이는 갑자기 근육이 긴장하거나 힘이 가해 지거나, 근육을 제때 풀어주지 않았을 때, 잘못된 자세 등의 상황에서 근막통증증후군이 나타나는데요. 통증이 유발되는 부위에 압박을 가하면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등과 어깨, 목 근육을 많이 사용하거나, 같은 자세를 오래 하고 있다 보면 담 걸리는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증상의 초기에는 근육이 뭉쳤다면 뭉친 근육을 풀어주면 통증이 쉽게 완화될 수 있습니다.

목에 담 걸렸을 때 푸는법3

하지만 근육이 뭉치고 통증이 계속된다면 두통과, 눈가의 압통, 두통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보통 목과 어깨가 아픈 분들이 많죠. 목과 허리, 엉덩이, 팔 등 어디서든 근막통증증후군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근막통증증후군을 치료하기 위한 방법은 주사치료를 받거나,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도수치료, 운동치료, 그리고 체외충격파 치료 등이 있습니다.

 

1~2년 이상 굳어있던 근육을 완전하게 풀기 위해서는 최소 1년 정도 걸리기 때문에 인내심을 갖고 치료에 임하는 것이 필요하죠. 가장 중요한 건 위와 같은 치료와 동시에 환자 스스로 하는 운동 또한 중요한데요. 아무리 효과 좋은 치료를 받았어도 일상생활을 하면서 목에 담 걸렸을 때 푸는 법 스트레칭을 소홀히 하면 잘 낫지 않으며 좋아졌다고 해도 다시 재발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목에 담 걸렸을 때 푸는법4

.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칭이 필요합니다. 쉽사리 낫지 않기 때문에 전문의의 처방에 따라 치료받는 것이 좋죠. 그리고 어떠한 수술을 했어도 재활은 중요합니다. 아무리 수술이 잘 마무리되었다면 회복기 이후에도 열심히 스트레칭을 하여 근육을 풀어줘야 근막통증증후군이 발생하지 않겠죠. 통증이 있다고 해서 활동을 하지 않으면 더욱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통증의 경우 전문의가 조절해줄 수 있으나 운동은 환자 자신이 해야 할 일입니다. 담, 근막통증증후군을 예방하는 방법으로는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인데요. 목에 담 걸렸을 때 푸는 법 양손을 깍지를 낀 후 쭉 뻗는 동작을 반복하여해 줍니다. 온찜질을 해서 근육을 풀어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근막통증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깨와 목에 통증이 있으시다면 병원을 내원하셔서 정확한 원인과 진단명을 알고 치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니까요.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